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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객체 지향 설계 원칙 (SOLID)2022년 04월 24일 22시 39분 46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.작성자: 핀수728x90반응형
해당 글은
2022 수제비 정보처리기사 필기 1권+2권 합본세트 - 전2권
2022 수제비 정보처리기사 실기 FINAL 실전 모의고사
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객체 지향 설계 원칙 (SOLID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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더보기👉 단일 책임의 원칙 (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)
개념보기
- 하나의 클래스는 하나의 목적을 위해서 생성, 클래스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하나의 책임을 수행하는 데 집중되어 있어야한다.
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5원칙 중 나머지 4원칙의 기초 원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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더보기👉 개방 폐쇄 원칙 (Open Close Principle)
개념보기
- 소프트웨어의 구성요소 (컴포넌트, 클래스, 모듈, 함수)는 확장에는 열려있고, 변경에는 닫혀있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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더보기👉 리스코프 치환의 원칙 (Liskov Subsititution Principle)
개념보기
- 서브 타입 (상속받은 하위 클래스) 은 어디서나 자신의 기반 타입 (상위 클래스) 으로 교체할 수 있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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더보기👉 인터페이스 분리의 원칙 (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
개념보기
- 한 클래스는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인터페이스는 구현하지 말아야 한다.
- 클라이언트가 사용하지 않는 인터페이스 때문에 영향을 받아서는 안된다는 원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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더보기👉 의존성 역전의 원칙 (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)
개념보기
- 실제 사용 관계는 바뀌지 않으며, 추상을 매개로 메시지를 주고받음으로써 관계를 최대한 느슨하게 만드는 원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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